학벌 외모 연봉돼야 가입 '소개팅어플'씁쓸한 '계급만남' 머니투데이

우리나라 젊은 세대의 성향도 소셜 데이팅 앱과 궁합이 잘 맞는 편이다. 인터넷, 모바일에 익숙한 세대이기에 앱에 대한 친숙도와 신뢰감이 크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발간한 ‘데이팅앱, 밀레니얼의 사랑법’ 보고서에서 “밀레니얼에게 데이팅앱은 소셜 미디어의 일환이자 관계 형성을 위해 소비하는 문화”라며 “이 세계에서 그들이 관계 형성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학생들은 익명으로 부담 없이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으면서도 같은 학교라는 신원이 보장된다는 점이 좋다고 말한다. 에타를 통해 연애를 했다는 대학생 김모씨는 “가장 큰 장점은 같은 학교면서 특별한 접점이 없는 사람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익명이라 부담없이 대화를 충분히 나눌 수 있고 소개팅처럼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도 좋다”고 했다.

 

정기 결제일은 구입한 날과 동일한 날짜에 진행되며, 해당 일자가 없는 경우 해당월의 마지막 일에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정기 결제 이용권은 매월 또는 매분기 자동으로 정기 결제되며, 구매 날짜와 동일한 날짜에 정기 결제가 진행됩니다.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먼저,선정된 앱들에 대해서 강점(S영역)과 약점(W 영역),기회(O영역)와 위협(T영역)의 요소들을 추출하였으며,각 영역들의 요소들에 대한 교차 조합을 통해서 SO,WO,ST,WT의 4개 교차영역별 경쟁전략들을 구성하였다.

 

경력 4년차인데 기술적 커리어에 제일 신경써야 할 때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큐피스트로 오면 네이티브로 시작해서 전환 과정에서 전문성을 넓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하루에 한명, 나만의 이음, 이음신이 하루에 한명씩 소개시켜 준다는 이음은 국내 소셜 데이팅 서비스에서는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곳이며, 현재 20만의 회원을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남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소개팅 나가는 것은 둘째치고, 친구들과 차 한잔 할 시간조차 내기 어려워 우울함까지 느끼던 그녀는 최근 유일한 취미생활이었던 스마트폰으로 뜻하지 않은 인연들을 만나 조금씩 활력을 되찾고 있다. 소개팅, 채팅 어플 등의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 받아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인맥을 쌓게 된 것. 틴더가 2012년 창업 이후 맺어준 인연은 전 세계적으로 300억 건 이상이다.

 

경찰과 여성가족부는 2018년 1월부터 8월까지 데이팅앱을 통한 청소년 성범죄를 단속해 총 23건, 43명을 적발한 바 있다.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사례도 3건 포함됐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데이팅앱 시장을 아만다가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그러나 생식력이 최고조에 달했을 동안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상당한 학력을 지닌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그 후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남성은 여성의 학력은 선호 조건에서 제외했다. 반면, 여성은 계속 남성의 학력 수준을 선호 조건에 넣었다.

 

디자인팀 관점으로 말씀드리자면 문제 해결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이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계급만남' 비판이 거세지면서 최근 이 같은 앱들은 가입할 수 있는 대학과 기업 수를 늘리는 등 제한을 완화하는 추세다. 이는 직장과 주거공간의 반복되는 루틴을 벗어나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심리를 잘 이용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 이 추세를 따라 170개가 넘는 소개팅 앱이 시장에 등장하면서 8년째 소개팅 앱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정오의 데이트’ 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들 중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하는 카테고리가 ‘게임’일 것이라는 점은 어렵지 않게 예측할 수 있다.

 

‘러브 스캠’은 데이팅 앱에 가짜 프로필을 올리고 이성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메시지를 보내 관계를 튼 뒤 연애 감정을 악용해 돈을 뜯어내는 사기를 말한다. 가짜 프로필로 가장 흔한 사례는 ‘영국에 사는 엔지니어’로 조사됐다. 앱 안에서 맺어진 관계 속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큐피스트는 이성간의 사랑 외에도 친구, 동료, 가족 등의 모든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중이다. 유저에게 근처에 있는 유저의 대략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친구 신청을 할 수 있는 '동네 친구' 기능과 호스트, 게스트, 참여자 3가지 형태로 참여해 다양한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글램 라이브' 기능이 그 고민의 결과다. 보통 사람들은 이성과의 만남은 친구보다 사랑이라는 관계아래 이루어 지기를 원한다. 겉으로 표현하지 않지만, 마음 속 저편에는 사랑하기 위한 만남을 원하고 있다.

 

아무래도 스타트업이다 보니 업무 협력 체계 등이 쫀쫀하지 않은데 부탁할 건 또 많거든요. 일은 많지만 넥스트 스테이지를 생각하고 성장을 하고 싶은 분들이면 좋겠어요. ㈜큐피스트는 앱 ‘글램’에서 앱 내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인 젬을 판매하면서 판매화면에 청약철회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한 것으로 안내했다. 이들 사업자들은 앱 소개화면 등에 객관적 근거없이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앱”, “결혼커플수 637” 등의 광고를 했다.

 

다른 소셜 데이팅 서비스와 다르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회원들의 평가를 받아야 하며, 일정 점수 이상을 받아야 최종 승인이 완료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최근에는 매칭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자의 SNS 계정 활동 데이터를 수집하기도 합니다. 무심코 눌렀던 ‘좋아요’나 내 SNS에 올라간 사진, 방문 장소, 대화 기록 등을 토대로 서로의 인연을 찾아주는 것이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시도로는 긍정적이었으나, 확률을 높이기 위해 무분별하고 광범위하게 개인 데이터를 끌고 오는 경향이 있어 속된 말로 ‘신상 털기’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유출은 나아가 디지털 범죄에 활용될 가능성도 있죠. 빅데이터 분야에서 최근 가장 떠오르는 ‘합성 데이터’를 활용한 딥페이크 기술은 특정인의 얼굴이나 신체 등의 이미지는 물론 목소리와 억양까지 모방할 수 있습니다.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휴게텔 후기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학벌 외모 연봉돼야 가입 '소개팅어플'씁쓸한 '계급만남' 머니투데이”

Leave a Reply

Gravatar